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출판계 역주행의 신화, 1인 출판 도서 BEST 3



음원계의 역주행 윤종신 '좋니' / KBS 유스케 윤종신 '좋니'


최근 들어 출판계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1인 출판'과 '독립 서점'이 늘어나는 추세라는 겁니다.


그 중에서도 4이하로 구성된 출판사가 대표를 중심으로 기획, 자가 섭외, 편집, 디자인, 제본, 유통, 홍보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1인 출판'라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전국구로 유명세로 탐으로써 1인 출판의 힘을 보여준 책들이 있습니다. 흔히 이를 역주행이라고 하는데요. 조그마한 1인 출판으로 시작했지만, 끝은 장대했던 출판계 역주행의 아이콘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존감 수업
국내도서
저자 : 윤홍균
출판 : 심플라이프 2016.08.25
상세보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윤홍균의 <자존감 수업>입니다. 1인 출판사 '심플라이프'에서 2016년 8월 25일 출간하여 지난 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했던 책입니다.


특히 이 책은 별다른 마케팅 없이 SNS 콘텐츠만으로 성공을 거뒀죠.


이 책은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스스로 자존감을 셀프 코칭할 수 있도록 쓴 책이며, 자존감이 왜 중요한 지부터 자존감을 좌우하는 요소, 자존감을 방해하는 감정들 그리고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한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추천 리뷰보기





언어의 온도
국내도서
저자 : 이기주
출판 : 말글터 2016.08.19
상세보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이기주의 <언어의 온도>입니다. 이 또한 1인 출판사 '말글터'를 통해 2016년 8월 19일 출간하여 지난 해 <자존감 수업>과 함께 베스트셀러 1, 2위를 다투었던 책입니다.


특히 '말글터'는 이기주 작가 스스로가 편집자로 있는 출판사로써 작가 스스로가 책을 쓰고 출판까지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에세이로, 깊이 생각해 본 적 없이 사용했던 우리 언어들을 작가와 함께 뒤돌아 볼 수 있습니다. 점 하나, 조사 하나로도 말이 달라지는 우리말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기 때문에 그 온도를 재어 보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리뷰보기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국내도서
저자 : 윤동주
출판 : 소와다리 2016.01.30
상세보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의 초판본입니다. 1인 출판사 '소와다리'에서 윤동주 시인의 탄생 100주년 맞아 1955년 증보판을 복원한 시집입니다. 이와 더불어 김소월 시집 <진달래꽃>과 백석 시집 <사슴>도 각각 초판 복간본으로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한 윤동주 시집처럼 윤동주의 시를 담고 있지만, 디자인 면에서 초판본을 복원했다는 의미가 큽니다. 이러한 점에서 그 어떤 시집보다도 윤동주 시인의 마음이 잘 전달되리라 생각하는데요.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 따뜻해지는 시집입니다. ▶추천 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