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독서광 빌 게이츠가 읽었다는 추천 도서 5



 

세간에도 독서광으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CEO '빌 게이츠'


그가 그의 블로그 '게이츠 노트'에 지난 해 동안 읽었던 책들 중 다섯 권을 추천했습니다. 어떤 책들이 선정되었는지 볼까요?







1. 끈이론

 

 

첫번째 책은 '데이비드 포스터 윌리스'의 <끈이론>입니다. 책이름만 보면 물리학의 초끈 이론을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실제로는 테니스에 관한 에세이입니다. 


 아마 빌 게이츠의 취미가 테니스이기 때문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았나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슈독
국내도서
저자 : 필 나이트(Phil Knight) / 안세민역
출판 : 사회평론(Bricks) 2016.10.04
상세보기


두 번째 책은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의 자서전 <슈독>입니다. 빌 게이츠가 추천한 5권 중 가장 먼저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어 있는 책이죠.


 나이키 창업자의 자서전답게 나이키 창업 이야기와 성공 신화등 다양한 스토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이 책에서 현실적인 사업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추천 리뷰보기 (마냐님의 브런치)




 

강한 리더라는 신화
국내도서
저자 : 아치 브라운(Archie Brown) / 홍지영역
출판 : 사계절 2017.11.03
상세보기


세 번째 책은 '아키 브라운'의 <강력한 리더의 신화:현대의 정치 리더십>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리더라면 카리스마가 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지만, 실제로 훌륭한 지도자들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을 풀어놓은 책입니다. ▶추천 리뷰보기 (나는 누군가님의 브런치)




 

유전자의 내밀한 역사
국내도서
저자 : 싯다르타 무케르지(Siddhartha Mukherjee) / 이한음역
출판 : 까치(까치글방) 2017.03.06
상세보기

 

네 번째 책은 '싯다르타 무케르지'의 <유전자:은밀한 역사>입니다점점 현대에는 유전자 조작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전자 조작은 수많은 윤리적 문제를 안고 있죠.


 이 책에서는 유전자 조작 기술의 역사와 현재를 설명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기술 동향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추천 리뷰보기 (Sunshine Juice님의 티스토리)




5. 더 그리드

 

 

마지막 다섯 번째 책은 '그레첸 바케'의 <더 그리드>입니다. 최근 전기자동차 및 지능적 전력망에 대한 기술이 주목을 받으면서 '스마트 그리드'의 영역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더 그리드>는 그동안 '스마트 그리드'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그리고 '스마트 그리드'가 어떻게 발전해 갈 것인지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빌 게이츠는 위 다섯권의 책들을 추천 하면서 말했습니다.

 


이 5권의 책을 읽으면서
나도 생각지도 못한

부분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