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권하는 필독서 5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직업 중 단연 눈에 띄는 "마케터"입니다.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에게권하는 필독서 5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국내도서
저자 : 알 리스,잭 트라우트(Jack Trout) / 이수정역
출판 : 비즈니스맵 2008.12.01
상세보기


마케팅 분야의 영원한 베스트 셀러인 <마케팅 불변의 법칙>입니다.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안 읽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총 22가지 법칙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에 입문하기 가장 좋은 책입니다. ▶추천 리뷰보기(Peter Kim님의 브런치)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국내도서
저자 : 홍성태
출판 : 쌤앤파커스 2012.07.15
상세보기

프랜차이즈가 많아질수록 브랜딩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이제는 상품을 파는 시대가 아니라 가치를 파는 시대가 된 것이죠.


그래서 브랜딩에 대한 이해는 곧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시죠. <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 ▶추천 리뷰보기(안녕장미님의 네이버블로그)





스틱!
국내도서
저자 : 칩 히스(Chip Heath),댄 히스(Dan Heath) / 안진환,박슬라역
출판 : 엘도라도 2009.08.07
상세보기


여러분은 신문을 보실 때 무엇을 가장 먼저보시나요? 당연, 헤드라인이 그 기사를 읽을지 말지를 결정하게 되죠.


그렇다면 광고는 어떨까요? 어떤 카피냐에 따라 광고의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연 훌륭은 카피는 어떻게 탄생할까요? <스틱!>에서 함께 찾아보시죠. ▶추천 리뷰보기(Peter Kim님의 브런치)





디퍼런트 Different
국내도서
저자 : 문영미(Youngme Moon) / 박세연역
출판 : 살림biz 2011.01.25
상세보기

넘버원은 언제나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리원은 변하지 않습니다. 넘버원에서 온리원이 되는 방법은 하나! 차별성을 두는 것이죠. 남들과 달라야합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차별화'를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디퍼런트>에서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추천 리뷰보기(해헌 서재님의 브런치)





큐레이션
국내도서
저자 : 마이클 바스카(Michael Bhaskar) / 최윤영역
출판 : 예문아카이브 2016.11.17
상세보기

가진 사람만 누릴 수 있었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산업화와 정보화 이후 과잉사회를 사는 현대인의 삶.


이제 마케터에게 중요한 것은 과잉시대에서 정말 필요한 것만 선별하는 능력이 절대적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큐레이션>입니다. ▶추천 리뷰보기(민민님의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