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

‘딸바보가 그렸어, 엄마의 일기장’, 김진형 이현주 부부



딸바보가 그렸어, 엄마의 일기장
국내도서
저자 : 김진형,이현주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16.06.24
상세보기


책 <딸바보가 그렸어, 엄마의 일기장>은 공동 육아의 책임이 있는 아빠와 엄마가 함께 육아를 하면서 느낀 점을 있는 그대로 쓴 책입니다.


각종 광고대행사에서 일해왔던 광고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빠 ‘김진형’작가가 그림을 맡았고, 카피라이터인 엄마 ‘이현주’작가가 글을 맡았습니다. 그렇게 아빠가 그리고 엄마가 쓴 책이 바로 <딸바보가 그렸어, 엄마의 일기장>입니다.







출처 : 책 <딸바보가 그렸어, 엄마의 일기장>중에서


이 책은 책으로 나오기 이전에 SNS 상을 통해서 콘텐츠화되어 있던 딸바보 ‘김진형’ 작가의 그림이 인기를 얻으면서 책으로까지 출판하게 됐는데요. 육아에 지쳐있던 수많은 엄마들에게 위로와 공감이 되는 그림들이었습니다.


특히, 책은 육아의 공동책임이 있는 엄마가 일기형식으로 글을 참여하면서 부부로써 육아를 통해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어렵지 않고 짧막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감 없이 일말의 시간만 있다면 읽을 수 있는 책이고요. 책을 읽다보면 육아를 하는 입장으로써 너무 공감하고, 그 공감에 위로받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에세이입니다.


또한 인기 콘텐츠 ‘딸바보가 그렸어’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 여전히 연재 중이니 책 이후에 내용도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 꾸준히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